본문 바로가기

11월 첫째 주일 대표기도문

חֲנוֹךְ 2023. 10. 13.
반응형

주일 낮 대표기도문

참 감사하신 하나님, 저희에게 늘 좋은 것으로 채워 주심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으로 2023년 11월을 맞이했습니다. 주의 사랑 감사하여 주님을 높이며 찬양합니다. 온 마음과 정성을 다해 하나님을 높이며 찬양하게 하소서. 아벨과 같은 믿음의 예배를 드리게 하소서.

 

  • 2023년 11월 5일 주일 낮, 주일 오후 대표기도문
  • 성령강림 후 제23주

 

2023년 11월 5일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을 준비해 함께 나눕니다. 주일 낮 예배와 주일 오후 찬양 예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11월은 아직 12월이 남아 있기는 하지만 실질적으로 한 해를 마무리하는 달입니다. 11월 첫 주는 11월에 대한 감사, 마지막 결산, 총회, 추수 감사, 수능, 총회 등을 고려하여 교회에 사정에 맞게 기도하시면 됩니다.

 

모과과 열려 있는 모습

 

주일 오후 찬양 예배 대표 기도문

 

언약에 실실하신 하나님 아버지, 시련 가운데 있지만 언제나 붙들어 주시고 격려하심으로 믿는 자들로 하여금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할 수 있도록 은혜 주심 감사합니다. 11월의 첫 주일입니다. 또 한 달이 가고 새로운 한 달이 우리에게 주어졌습니다. 첫 주일 거룩한 날 함께 모여 주님을 예배할 수 있음을 감사드립니다.

 

자비의 주님, 가을이 깊어하고 겨울이 점점 가까워 옵니다. 시간은 멈춰 있지 않고 매일 조금씩 흘러갑니다. 흐르는 시간을 붙잡을 수  없고 주어진 시간 속에서 성실히 살아가야 하는 것이 우리의 운명입니다. 우리가 무엇을 하며,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하나님께서 기뻐하시고,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삶을 살게 하소서.

 

11월 시작하며 한 주간을 '새 결심을 위한 특별 새벽 기도회'로 보내게 됩니다. 말씀을 갈망하여 온 성도들이 결정하고 함께 동참하기로 했습니다. 참석하든 첨석 하지 못하든 모든 성도들이 이번 주간을 말씀과 동행하여 늘 주님의 마음을 알고 주님이 원하시는 일들을 이루어가는 시간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매일 새벽 기도하고, 또 하루의 시간을 정하여 함께 기도하기를 원합니다. 분주한 시대를 살아갑니다. 여러가지 일을 해야 하지만 우리는 종종 기도할 시간을 갖지 못하고, 기도할 마음을 상실하기도 합니다. 이번 주간은 모든 것을 내려놓고 기도에 힘쓰기를 원합니다. 더 많이 기도하고 더 열심히 간구하여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가는 한 주간이 되게 하소서.

 

11월은 그 어떤 달보다 주님을 더 깊이 생각하고 하나님을 더 깊이 사랑하기를 원합니다. 이제 얼마 남지 않은 시간들을 반성하고, 말씀에 비추어 되돌아보기를 원합니다. 가장 값진 것에 가치를 부여하고 최선을 다하게 하소서. 부족한 것들이 있다면 채우고, 남는 것이 있다면 나누는 삶을 통해 자신을 하나님께 맞추어 가게 하소서.

 

내년 교회 봉사자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주의 몸된 교회를 위하여 저희들이 더욱 힘써 수고하고 기도하고 봉사하기를 원합니다. 교사와  성가대, 찬양팀과 예배부, 식당과 차량 등 해야 할 일이 너무 많습니다. 우리가 많은 곳은 할 수 없으나 교회를 사랑하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교회를 세워 나가는데 일부를 감당하는 믿음의 사람들이 되게 하소서.

 

주님의 말씀을 갈급한 마음으로 기다립니다. 마음의 짐을 가지고 온 자들도 있습니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 오란 주의 말씀 기억하며 모든 것을 내려놓고 주님께 귀 기울이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11월 대표기도문은 아래의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반응형

댓글